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 수원 화성 둘러보기~
    추억 만들기 2017. 8. 28. 00:44
    728x90

    일요일 오후에 수원 화성행궁에 다녀왔어요

    차량을 가지고 갔는데, 주차는 화성행궁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근처를 둘러보았습니다



    오후 점심때 도착한 지라.....

    근처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주차를 하고 오른쪽 공방거리 골목쪽으로 걸어갔는데요

    마침 우동집이 있어서 여기서 점심을 맛나게 먹었습니다


    이것 저것 푸짐하게 ^^


    점심을 든든하게 먹었으니...이제 구경을 시작합니다

    수원 화성행궁옆 공방거리는 요런 골목길 입니다



    맛나는 캐릭터 달고나도 하나 먹고^^


    아이스크림 붕어빵도 하나 먹고^^



    남창 초등학교 정문옆에 해바라기 정원이 있네요


    철사로 만든 공예품도 하나 구입했습니다


    다시 수원행궁 주차장쪽으로 와서

    요 계단으로 올라갔습니다


    마침 화성 어차가 내려가네요

    차량에 가이드가 함께 타고 있어서 이것 저것 설명을 해준다고 하네요


    계단을 올라가서 도로 오른쪽 방향의 길로 

    조금 걷다보면 정조 대왕 동상이 나옵니다



    동상 주변을 구경하고, 사진도 찍고 

    다시 올라왔던 길로 내려가 봅니다

    저 멀리, 플라잉수원 열기구가 조그만 하게 보이네요


    수원행궁 정문앞 광장을 지나서...

    횡단보도를 건너, 수원시장쪽으로 이동합니다


    횡단보도를 건너서 직진하면 탄천이 나오는데, 오른쪽 방향으로 돌아가면...수원 남문시장이 나옵니다


    영동시장과 지동시장 사이에 지동교가 있는데, 푸드 트럭이 10여대가 보이고

    음식을 주문하기 위한 줄들이 많이 보이네요


    수원 영동시장 청년몰 28청춘 간판이 눈에 들어와서, 한번 올라가 봤습니다


    먼저, 조금 쉬었다 갈겸해서 카페에서 커피 한잔을 ^^


    그리고 요기에서 꼬치도 하나 맛나게 먹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여기 청년몰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가져가면, 카페에서 10% 할인을 해준다고 하네요

    가시게 되면 먼저 푸드코트나 다른 청년몰을 이용하시고 그다음에 카페에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내부에는 푸트코트가 있었는데, 여러가지 음식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식사를 해볼려고 합니다

    창가쪽에서 시장 풍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다시 시장을 나와서 

    이번에는 성곽쪽으로 올라가 봅니다

    성곽을 따라서, 산책로가 잘 되어 있네요


    여기 저기 둘러보았더니...이제 해가 어둑어둑 지고 있네요

    팔달문을 한번 둘러 보고

    다시 공방거리로 건너가서 수원행궁 추자장으로^^


    아쉬운 마음에.....달고나를 하나더 구입했어요

    요건 집에 가서 먹어야 겠어요


    일요일 저녁이라...

    수원 화성행궁 광장은 한산한 모습이네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