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부산 기장 해동용궁사 아름다운 사찰~
    추억 만들기/국내여행 2024. 1. 28. 00:4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숙소에 짐을 풀어놓고...

    해동용궁사로 택시를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해동용궁사 주차장에서 입구까지..

    양쪽에 상점들이 여럿 있었습니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일부 상점은 영업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해동용궁사 입구인데요..

    별도의 입장료 없이... 무료입장 가능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좌측에 십이지상이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들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보통 산속에 있는 일반적인 사찰과 달리

    탁 트인 동해를 마주하고 있어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며

    임진왜란 때 전쟁으로 소실되었다가

    1970년대에 재건된 사찰이라고 합니다

    교통안전 기원탑도 있네요

    용궁사 입구로 들어가서 한 바퀴 둘러보았습니다

    푸른 바다와 마주한 사찰... 아름답네요

    와우~ 바다와 어우러진 풍경, 파도 소리가  아주 멋지네요

    바다 풍경이 내려다 보이는 카페도 있습니다(소원 뜰)

    매스컴에도 많이 나왔던 장소인데요

    동전을 던지며 소원을 빌던...^^

    동전이 없어서 구경만 하고 왔습니다

     

    작은 다리를 건너가면 오르막 계단이 나오는데요

    108 계단 장수 계단이라고 합니다

    계단 중간쯤 올라가면, 해변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금빛으로 빛나는..

    많은 사람들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가 많이 달려 있네요

    바닷가에 있는 부처님 불상.... 더욱더 빛이 나는 것 같아요

    작은 돌로 돌탑도 쌓아 보았습니다

    다시 계단으로 올라오면, 입구 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입구 쪽에 있던 상점에서.... 꼬치 어묵/물떡을 먹어 보았는데요

    추운 날씨 덕분에 더욱더 따뜻하고 맛있었던 거 같아요

    호떡도 하나 사 먹어 보았는데요

    사이즈가 좀 작긴 했지만.... 달달하고 맛있었습니다

     

    오래된 옛날 트럭 내부에서 잠시 몸을 녹이고 나왔습니다

    기온이 낮은 추운 날씨였지만

    구름 한 점 없는 화창한 겨울 날씨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https://naver.me/5IFsgIgs

     

    해동용궁사 : 네이버

    블로그리뷰 12,447

    m.place.naver.com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