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동백섬 해안산책로, 황옥공주 인어상, 동백섬등대, 누리마루APEC하우스,더베이101~
    추억 만들기/국내여행 2023. 8. 26. 14:23
    728x90

    안녕하세요.

    부산 엑스더 스카이 관람을 마치고

    그다음은 해운대 해수욕장 해변을 지나서

    동백섬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하늘과 바다가 서로 맞닿아 있네요

    저 반대편쪽에 동백섬이 보이네요

    해운대 해변을 따라서 여기저기 구경을 하면서

    천천히 동백섬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이 보이네요 

    호텔 앞쪽을 지나서 동백섬으로 진입할 예정입니다

    햇살이 조금은 따갑기도 했지만,

    여름의 끝물....가는 여름이 살짝 아쉬웠어요

    동백섬 해안산책로 입구에 도착하였습니다

    중간중간 볼거리와 전망대 같은 공간이 있어서 좋을 것 같았습니다

     

    첫 번째로 도착한 전망대입니다

    상세한 설명이 있네요

    전망대 아래쪽에 황옥공주 인어상이 있습니다

    1974년에 처음 설치가 되었으나 태풍으로 유실되어 1989년에 새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슬픈 전설이 어려있다고 하는데요 푸른 바다와 아주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조각상이었습니다

    조각상 앞까지 내려가는 길이 있어서 아래쪽에서도 사진을 찍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해운대 해변 풍경이 아주 멋지네요

    동백공원 출렁다리입니다 

    다리 길이가 길진 않았지만.. 귀엽네요

    중간중간에 전망대와 휴식 공간이 있어서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았습니다

    9세기 신라말 대학자 고운 최치원 선생이 이곳의 자연경과네 매료되어

    본인의 아호를 딴 "해운대"를 암석에 새겨 지명이 유래되었다고 전해온다.....

    라고 설명에 적혀 있네요^^

    해운대의 유래를 살펴볼 수 있는 곳 같았습니다

    동백섬 등대입니다

    여기서 바라보는 풍경도 너무 좋았어요

    바로 앞에 있는 누리마루 APEC하우스

    저 멀리에는 광안대교가 보이네요

    누리마루 APEC하우스인데요

    2005년 APEC 정상회담이 개최된 곳이라고 합니다

     

    무료관람, 무료개방된 상태여서 안으로 들어가서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1층, 2층, 3층 건물인데요

    여기는 3층입니다

    1층에는 야외바다데크, 카페

    2층은 회의실

    3층에는 APEC 기념관/정상회의장이 있습니다

    3층 정문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관람방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정면에는 나전칠기로 제작된 십이장생도가 있었습니다

    관람방향은 오른쪽부터 시작됩니다

    먼저 APEC 기념관이 있었습니다

    APEC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정상회의 때 사용되었던 여러 가지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정식 만찬 음식이 전시되어 있네요

    정상회의장 내부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관리가 아주 잘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3층을 관람하고 2층~1층으로 내려갔습니다

    APEC에 참석했었던 정상들인 것 같아요

    1층에 내려오면 카페도 있고 휴식공간이 있었는데요

    여기서 저 멀리 광안대교 등 주변 풍경을 감상하면서 잠시 쉬어갔습니다

    더베이101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정말 평화롭고 힐링되는 것 같아서 산책하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저 앞쪽에 더베이101이 보이는 것 같아요

    광안대교 실사 풍경을 배경으로 하는 사진 액자가 있네요^^

    더베이101에 도착하였습니다

    낮시간이고 햇살이 강해서 야외는 아무도 없네요

    밤에는 빛나는 야경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다음에는 밤에 방문해 보려고 합니다

    실내 카페에는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운대 해변에서 출발하여

    동백섬 해안산책로를 따라서 더베이101까지 왔습니다

    다른 계절에도 한번 더 방문해 보고 싶은 좋은 곳이였습니다

    이제 광안리 해수욕장 쪽으로 가서 

    조금은 이른 저녁식사를 해야겠어요^^

    https://naver.me/GUvDLGCK

     

    동백섬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2 · 블로그리뷰 3,141

    m.place.naver.com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